본문 바로가기
2023/담슈타트_Darmstadt

[담슈타트] 수목, 도서관, 학생식당, 수영장, 또 마라탕 _ 2023.09.21/22

by Kiaa 2023. 9. 27.
반응형

수요일

아침 일찍 융진이 학교에 일정이 있어서 산책겸 따라 나섰다. 화학과 대학 쪽이라 벽에도 화학 기호가 그려져 있었다.

 

도서관에 가서 오전에는 팟캐스트 대본을 쓰고 점심에는 학생식당에 가서 먹었다. 메뉴 당 학생 요금은 3유로 안팍이라서 가격 듣고 나서 깜짝 놀랐다. 그 후 융진이 극찬하는 젤라또 가게를 갔는데 함부르크에 지점 열어줬으면 좋겠을 만큼 맛있었다.

 

이 이후에는 담슈타트 세컨드 핸드숍에서 옷 구경을 하다가 융진은 다시 학교에 갔고 나는 집에 돌아왔다. 이 날 굉장히 굉장히 피곤했는데 몸이 너무 찌뿌둥해서 융진이 가라고 알려준 수영장에 다녀왔다. 수영장 지붕이 삼각형 모양이었는데 일층에 수영장이 있고 건물 삼면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온실 속에서 수영하는 기분이었다. 마침 해가 질 시간이라 햇빛이 창을 넘어 물 속까지 들어왔다. 

 

융진도 헬스장에 갔다가 8시쯤 집 앞에서 만났다. 융진이 저녁으로 김치우동을 만들어줬다. 원래 몸이 좀 찬 편인데 수영장 가서 운동한데다 뜨거운 국물을 잔뜩 먹고나니 온 몸에 열이 확확 올랐다. 그 후 새벽 한시가 넘어서까지 연애와 외모, 사회에서 요구 혹은 강요하는 여성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새벽 한시가 넘어서 잤다.

 


 

목요일

밤에 늦게 잤는데 아침 일곱시 반에 눈이 개운하게 떠졌다. 좀 더 누워서 빈둥거리다가 산책겸 밖에 나갔다. 동네 한 바퀴를 돌고 빵집에 들려서 크로아상 두개와 호두파이를 하나 사서 돌아왔다. 크로아상을 아침으로 먹기로 한건데 어제 남은 김치 우동을 한 번 끓였다가 냄새를 맡고나니 식욕이 솟았다. 결국 김치우동을 아침부터 먹고 크로아상은 후식으로 먹었다.

 

 

수요일에 팟캐스트 녹음을 안 한 탓에 오늘은 집에서 다섯개 녹음하기로 했다. 네 개 째 녹음하고 나니 기가 쪽 빨려나갔다. 칼리랑 저녁 먹으러 가기 전까지 시간이 좀 있어서 또 수영장에 갔다. 

 

함부르크 돌아가기 전에 마라탕 또 먹고 싶어서 칼리에게 말했더니 다행히 좋다고 했다. 담슈타트에 하나 있다는 마라탕 집인데 맛은 프푸에 있는 마라탕이 더 좋았는데 가격은 확실히 담슈타트가 저렴했다.

반응형